[득근이야기]탈모, 성인여드름에 좋은 비타민B5, 판토텐산, pantothenic acid
본문 바로가기

득근이야기

[득근이야기]탈모, 성인여드름에 좋은 비타민B5, 판토텐산, pantothenic acid

반응형

오늘은 비타민B5 판토텐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비타민B군에 제가 제일 좋아하고 사랑하는 두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오늘 소개해드릴 판토텐산이고 하나는 비오틴입니다. 왜냐하면 탈모에 좋기 때문이죠.

 

정확히 말하자면 판토텐산의 경우 피지분비가 많아 생기는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비타민B5를 단독으로 접하시는 분들은 아마 피부쪽 문제가 심한 경우가 대부분일겁니다. 비타민B5는 항염증작용에 도움을 주고 지방대사에 깊게 관여합니다. 또한,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에 관여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검색을 통해 알아보면 판토텐산 섭취 후에 성인여드름, 좁쌀여드름으로부터 많이 좋아졌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한달정도 섭취했는데 피부가 좋아지는건 사실 잘 모르겠어요. 추측입니다만 제가 운동을 열심히 오래 하다보니 얼굴에 열이 많이 발산되서 피부가 좋아질 틈이 없는것인지, 사실 피부 트러블을 신경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 부모님께 물려받은 피부상태가 좋아서 신경이 좀 덜 가는것 같습니다.

 

저는 피부보다는 탈모쪽에 더 관심을 가졌는데, 남성형 탈모로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를 약 3년정도 매일같이 복용한적이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는 약 복용후에 효과를 보고 나면 복용 회수를 줄이거나 아예 끊는 경우도 있는데 저의 경우 복용을 중단한지 1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처음 복용 중단했을때는 샤워하면서 머리카락 빠지는거 체크하고 신경도 많이 썼는데, 판토텐산과 비오틴 복용 두달째인 지금 확연하게 머리카락 빠지는 양이 줄었습니다. 지금 환절기를 가만해도 많이 줄은 상태라 저는 판토텐산과 비오틴의 효과를 확실하게 보고있는것 같아요. 탈모인들에게 개인적으로 꼭꼭꼭 추천합니다. 

 

이 제품들 역시 검색해보면 아시겠지만 단일 영양제로 봤을때 저렴한 편이에요. 탈모약 3개월치 타면 15만원 돈 증발하는데 그거에 비하면 정말 저렴합니다.

 

피부에도 좋고, 지방대사에 도움을 주니 케토제닉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 많이 되실것 같고 스트레스호르몬과 연관되어 피로회복, 스트레스관리에도 효과적인 비타민B5 판토텐산 적극 추천합니다.

 

다른 비타민B 군은 다 나우푸드 제품으로 구매했는데 판토텐산만 Jarrow 에서 구매했습니다. 로켓직구로 구매할 때 나우푸드에 판토텐산이 없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추가적으로 비타민B에 대해 공부하면서 가장 와닿는 부분이라 소개합니다.

우리가 흔히 요즘 술을 많이 마셨더니 피부가 나빠지고 피로가 쌓인다고 말하는데, 현대인들에게 비타민B군의 결핍이 오는 가장 흔한 경우가 알콜중독이라고 합니다.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비타민B를 많이 챙겨드셔야겠지만 그것보다 술 마시는것만 좀 줄여도 우리 건강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비타민도 잘 챙겨먹고 내 몸에 나쁜 습관들도 조금씩 고치면 좋지 않을까요?

 

그럼 모두 득근하세요!

반응형